스크랩/동기부여

[잡코리아] 이 길이 맞는건지 고민됩니다.

가성비몬 2024. 8. 27. 11:23

원문 링크 : https://www.jobkorea.co.kr/User/Qstn/AnswerWrite?qstnNo=51965\

 

이 길이 맞는건지 고민됩니다. | 잡코리아 취업톡톡

안녕하세요.올해 25살이고 이번에 머신비전 회사로 입사하게 된 신입입니다. 대학교 1학년때 학비를 벌어야 해서 알바와 학교를...

www.jobkorea.co.kr

인상 깊었던 답변

1. 본인의 성향을 적극 활용하라.
2. 첫직장이 중요한 것은 사실이나 그렇다고 너무 먼 목표에는 무턱대고 도전하지 말라.
3. 짧은 기간에 달성할 수 있는 작은 목표를 세우고, 달성하기를 반복하라. 3년 버티면 정말 좋지만... 본인에게는 너무 큰 목표인 것 같네요. 6개월씩 6 가지 목표를 차례로 세워서 이루어 가보는 건 어떨까요?
4. 생각이 많고, 의지가 덜 강한 사람은 자기 사업 비추! 나도 학창 시절 알바하면서 학교 다녀봤고, 30대 땐 그간 모은 돈으로 사업도 해봤지만... 뭐니 뭐니 해도 월급쟁이 머니가 최고예요.
그렇다고 창업을 포기하라는 말은 아니고 회사에서 개발자로서만이 아닌 기획, 제안, 영업 등 좋은 실무 경험까지 채득 후에 사업해도 전혀 늦지 않아요.
5. 누군가 나에게 같이 일해보지 않겠나? 라는 주변에서의 질문이 잦아 질 때가 내 뜻을 펼칠 때라고 생각해요.
그때까진 자신의 무기를 열심히 연마하시길 기원합니다.
6. 마지막으로 1년에 딱 한번만 본인의 refresh(안식휴가) 를 가져보길 바라구요.